산업인뉴스, 주한외국기업연합회와 업무협약 -2023.07.25
작성일 :  2023-08-19 22:22 이름 : 김종철
첨부파일 : BBS_FILEnews1.jpg
폰트확대 폰트축소

 

산업인뉴스

 

 

산업인뉴스, 주한외국기업연합회와 업무협약

 

황무선 기자   입력 2023.07.25 15:12

 

취업박람회, 국내 진출 해외기업 현황 조사 등 협력키로

 

 

 

 

 

5545_9874_948.jpg

 

주한외국기업연합회 김종철 상임대표와 산업인뉴스 손병호 대표가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황무선 기자]

 

 

 

 

 

[산업인뉴스 황무선 기자] 산업인뉴스(대표 손병호)는 주한외국기업연합회(유)(이하 KOFA, 상임대표 김종철)와 7월 4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산업발전과 국내 진출한 외국기업의 기업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치기로 했다.

 

주한외국기업연합회(KOFA: Korea Foreign Enterprise Association)는 1999년 설립된 비영리 글로벌CEO 단체로 현재 600개 회원사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고용노동부, 서울시 및 경기도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주한 외국인투자기업과 정부 사이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 산업부 소관 (사)주한글로벌기업대표이사협회(G-CEO)와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자협회도 함께 운영 중이다.

 

2019년부터 매년 주한 외국계기업의 현황과 사업, 급여(연봉), 상여금, 기업별 복리후생 수준 등을 수록한 ‘주한외국기업백서’를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출간하고 있다. 또 최근엔 국내 대학들과 함께 국내 진출한 해외기업들이 참여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청년 및 재학생들의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국내 진출한 해외기업을 위한 홍보, 기획, 이벤트,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산업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가 보유한 네트워크와 자원을 활용해 국내 진출기업의 대표 인터뷰, 취재, 다양한 이벤트 등을 함께 진행하며 ▲윤리경영 ▲준법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 등 사회가치창출에 공동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국내 청년 실업자 및 재학생들을 위한 취업박람회와 국내 진출한 해외기업의 현황조사 등의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또 산업계의 탄소중립을 위한 협력과 준법, 윤리경영 등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ESG경영의 확산을 위한 활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KOFA 김종철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글로벌 환경에 발맞춰 국내 산업도 다양한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며 “국내 진출한 해외기업의 권익 제고와 국내 산업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산업인뉴스와 다양한 활동에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업인 손병호 대표도 “국내 진출한 해외기업들은 국내 산업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들 기업의 활동상을 널리 알림으로서 국내 산업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545_9875_1156.jpg

 

주한외국기업연합회 김종철 상임대표를 비롯해 산업인 손병호 대표와 연합회 임원들이 함께 기념활영을 하고 있다. [황무선 기자]

댓글
ID :  
PW :  
댓글등록
글목록